장마가 계속 되는 요즘 외출 시 신발도 젖고 무거운 우산을 계속 들고 다니느냐고 고생이죠. 그래서 레인 부츠와 레인 코트 등의 패션 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 중 우비는 비 오는 날에도 두 손 자유롭게 활동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반려동물이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비오는 날 작업자들에게도 유용한 레인코트 입니다.
레인코트는 방수 기능이 있는 천이며, 밸크로나 고무줄 등의 기타 재료도 함께 사용되어 세탁하기 까다로운 기능성 의류입니다. 잘못 세탁하면 우비가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방법으로 세탁을 해야하는데요. 올바른 세탁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레인코트,우비 세탁방법
1. 레인코트 속 세탁 라벨을 확인합니다.
무심히 세탁기에 넣고 돌리기 전에 세탁라벨을 확인해주세요. 의류 재질에 따라 세탁기 사용이 금기인 우비도 있습니다. 그럴경우 30도 이하의 물에 손 빨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흐르는 물에 가볍게 세척합니다.
비를 맞은 레인코트는 빗물과 함께 각종 이물질이 묻어 있습니다. 이물질이 묻어 있는 상태에서 세탁기에 바로 세탁할 경우 세탁기가 고장날 위험이 있고 레인코트도 오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흐르는 물에 가볍게 세척하여 줍니다. 오랜 시간 담가 놓는 것은 변색, 이염에 위험이 있으니 우비 세척 시 오랫동안 담가두지 않도록 합니다.
3. 중성 세제나 아웃도어 세제를 사용합니다.
일반세제는 레인코트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표백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는 중성세제나 아웃도어 전용 세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세탁기 이용시 세제 넣는 곳에 중성 세제를 넣고 30도 이하의 온도로 설정한 뒤 아웃도어 의류 모드나 울, 섬세 모드 등을 사용하여 세탁해줍니다.
손세탁 시 30도 이하의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힘 주지 않고 조물조물 세탁해줍니다.
4. 옷걸이에 걸어 서늘한 곳에 건조합니다.
세탁기 탈수나 건조기 사용은 레인코트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으로 살짝 짜서 물기만 제거한 뒤 탈탈 털어 옷걸이에 걸고 서늘한 곳에서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광선 또한 손상의 원인이 되니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 건조하여야합니다.
5. 잦은 세탁은 피합니다.
잦은 세탁은 레인코트, 우비의 방수기능을 저하시킵니다. 따라서 약간의 오염 정도는 물티슈나 물수건으로 가볍게 닦아주시고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건조시켜줍니다.
추천 글